공간 연출
③ 외부고객관리: '아트슈머(ART+conSUMER)'의 적극적 참여 유도
④ 내부고객관리: 조직 구성원들에게 창의력 제고 및 혁신동기 부여
⑤ 평판마케팅: 진정성 있는 예술 후원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유명 아티스트와 공동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거나 기존의 예술작품을상품에 융합하여 브랜드 이
태도에 따르는 것이다. 표현주의 화가의 주된 관심사는 인간의 공동사회이며, 추상미술화가의 경우는 실재의 구조이며, 환상 미술화가의 경우는 개성적인 인간 심리의 미묘함이다.
Ⅱ. 현대미술의 의의
미술(美術) ; 시각(視覺)을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일정한 공간 속에 미(美)를 표현하는 예
, 교습 스케치북, 그림의 일루젼등을 강의
리오넬 파이닝거(1871-1956) :
바우하우스의 판화공방을 맡아 후진을 양성
오스카 슐렘머 :
석조의 제작과 지도, 건축 공간적인 구성에 맞추어 모든 자연행태를 기하학적 형태로 환원하면서도 그것들 에 대상적인 성격을 가미한 독특한 추상양식을 창안
그룹이 융합된 것이었으며 네덜란드 화가 반동겐도 참여 했다. 그들은 고호, 고갱, 신인상주의, 세잔느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그 작품들의 특징은 강렬한 순수 색채에 있었으며 색채는 때로는 세잔느처럼 공간구성에도 사용했지만 대부분 감정 및 장식적 효과를 위해 임의적으로 사용했다.
미술의 교육을 새 건축에 꼭 필요한 요소로서 다시 결합하고자 힘쓴다. 바우하우스의 궁극적인 목적은 비록 요원하긴 하지만 기념적인 미술과 장식적인 미술의 구별이 없는 통일된 미술작업, 즉 대건축에 있다.
바우하우스는 모든 수준의 건축가 ‧ 화가 ‧ 조각가들을 그들의 능력에 따라 교육
Evgrafovich Tatlin,1885-1953), 카지미를 밀레비치(Kazimir Severinovich Malevich,1878-1935)와 같은 사람들은 건축가가 아니라 오히려 조각가나 화가였다. 동시에 그들의 대표작(리시츠키의 <프로운 연작>, 타틀린의<제3인터내셔널 기념탑>, 말레비치의 <쉬프레 마티즘>)등을 되돌아볼 때 건축의 문맥에서가 아니라 보다
미술교육은 미술 그 자체를 지식의 체계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가 미술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미술품과 다른 대상물에 대한 미적 안목을 겸비하도록 하여, 미술적 사고와 이해 및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Eisner의 사상과 구성주의적 관점에서 같은
미술사 상 지도적 역할을 했던 기관이었다는 점은 유력한 미술가의 협력단체였다는 기능뿐 아니라 아카데미 자체가 중요한 교육시설이었기 때문이다. 아카데미는 국가권력을 배경으로 위로부터의 압력을 받고, 미술가들의 자유로운 의지와 사고와 행동을 규제하고 압박하였다. 따라서 발생하는 폐해
미술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회가 변화하고 산업과 경제가 발달함에 따라 새로운 학문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인기 있는 직업도 달라진다.
미술을 전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사가 되기 위해 미술을 전공한 것이 아니다. 단지 미술이 좋아서, 그리고 디자이너 조각가 화가가 되
공간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함
- 간접적 영향과 방향제시적 측면에서 의미가 있음 : 르 꼬르뷔제의 순수파(Purism,1917), 모스코바 말레비치(Malevich) 등의
구성주의(Constructivism), 로테르담의 몬드리안(Mondrian) 및 반 되스레르그(van Doesburg) 등의 신 조형주의(new
plasticism)와 데 스틸(De Stijl), 1919년 그로피우